본문 바로가기

하하네 여행일기

강릉 안목해변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코스 (대관령힐링전망대 장미경양식 카페씨엘 안목해변 중앙성남전통시장 대관령주주파크 유명식당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홀릭 하하맘이예요!

오늘은 하하네가 강릉여행 다녀왔어요!
기존에 갔던 곳들을 포스팅을 했는데 전체적으로 동선과 일정을 한번 더 일기처럼 올려보려해요!
아이들과 여름휴가 여행지 계획중이시라면 또는 아이들 방학때
놀러갈 곳을 고민중이시라면 강릉 여행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ㅎㅎ

강릉여행지 코스
1. 대관령힐링전망대
2. 장미경양식(식사)
3.씨엘(카페)
4.안목해변
5.강릉중앙시장
6.대관령주주파크
7.유명식당(식사)

강릉에서 대관령 순으로 제가 다녀온 순서대로 알려드리니 여행 코스는 아래 지도 참고해주세요!

1박2일로 강릉과 주변 대관령까지 여행을 다녀왔어요!
바다가 보고싶어서 즉흥적으로 떠난 강릉여행이였는데 맛집부터 바다 구경, 카페투어 등 다양한 관광지를 돌고왔어요!
아이들도 바다를 보고 바다에서 조개도 보고 신나게 즐기다 왔어요.
전체적으로 시간에 쫓기지 않고 널널하게 1박2일 놀 수 있는 여행 코스로 이번 여름 휴가에 이대로 가시면 알차게 놀 수 있는 코스일거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하하네가 다녀왔던 강릉 가볼만한곳 알려드릴게요!ㅎㅎ


1. 대관령힐링전망대

강원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803

먼저 첫번째로 잠시 들린 대관령힐링전망대예요!
여기는 잠시 들려서 전망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오는 필수 코스예요!
오랜 운전이나 장거리 여행으로 오시는 분들은 잠시 쉬어가는 곳이기도 하는데 아이들과 함께 여행이라고 하면 잠시 들려서 아이들 걷거나 휴식을 취하고 가기에도 딱 좋은 장소예요.

주차장은 넓게 있어서 걱정없이 들려가도 좋을거같아요!
화장실도 구비되어 있어서 편리시설도 이용할 수 있었어요.
회전 계단을 올라가면 전망이 보이는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으니 연인들 가족들 모두 사진한장 찍고 남겨두셔도 좋을 포토존이였어요.

아이들이 있어서 아이들은 계단을 올라가니 인조잔디가 깔려있어서
그 안에서 한참을 뛰어 놀다가 충분한 바람을 쐬고 난 후 다시 출발을 하기도 했어요.
편리한 테이블과 곳곳에 의자들이 있으니 앉아 쉬면서 경치를 구경하고 즐기다 다시 출발을 해도 좋을 곳 대관련힐링전망대 였어요.


2. 장미경양식(식사)

강원 강릉시 경강로2103번길 9 1층

밥을 안먹고 바로 출발을 한 하하네는 강릉 도착하자마자 늦은 점심먹으러 장미경양식 식당을 찾았어요.
단일메뉴로 경양식돈까스와 치즈돈까스 2가지만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먹기위해 저희는 돈까스2개 치즈돈까스1개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소스는 옛날 돈까스맛 그대로이고 너무 퍽퍽하지 않은 돈까스였어요.
3대천왕에 나온 집이라 제가 너무 기대를 많이 하고 가서 인지 엄청 맛있었다정도는 아니였어요ㅎㅎ


스프는 기본식으로 나와서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무난하게 돈까스를 먹고싶다면 괜찮은 장미경양식 돈까스 추천드려요!


3.씨엘(카페)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8

그리고 해변과 멀지않은 곳 강릉하면 카페거리가 유명해서 카페거리안에 있는 씨엘 카페에서 커피를 먹었어요.
청량한 자몽에이드와 아아를 먹었더니 갈증과 더위가 해소되더라구요.
카페거리가 주차와 다니기는 좀 힘들긴 하지만 유명 명소이니만큼 한번쯤은 다녀와도 좋을거같았어요.
저는 그나마 사람이 조금 적고 카페거리 입구쪽에 있는 씨엘에 들어갔는데 커피맛도 고소하니 좋았답니다!

친절하시고 메뉴도 다양하고 빵도 다양해서 먹기에 너무 좋았어요.
여기는 오픈시간이 6시라 사람이 붐비지 않는걸 선호하신다면 일출보고 방문해보는것도 추천드려요:) ㅎㅎㅎ


4.안목해변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51-26

저희 하하네가족 여행 목적인 바다를 보러 바로 안목해변으로 ㄱㄱ!!
강릉에는 해변이 많은데 그중 근처인 안목해변으로 향했어요 🏖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고 날씨도 더운지금 바다가 제격이죠?
둘째는 태어나 바다를 처음봤는데 처음엔 파도를 무서워하더니 물놀이 장난감을 함께 했더니 금세 적응하고 나중에 누워서 놀더라구요ㅎㅎ
근처에 곳곳에 주차가 가능했고 바로 앞쪽에 발씻는 곳이랑 아직은 오픈전이였던 샤워장까지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을듯해요.

아마 본격적으로 휴가철이 시작된다면 이또한 여유로운 바다모습도 사라질거같지만! 한번즐기는 여름휴가 강릉 안목해변도 좋을거같아요.
저희부부도 오래간만에 바다를 보니 재밌었어요.

바닷가에서 만난 자연산 성게

 


5.강릉중앙시장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저희 하하네는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시장을 꼭 들려보곤해요.
아이들과 물놀이 후 간단하게 숙소에서 샤워를 하고 강릉중앙시장을 방문했어요!
주문과 동시에 튀겨주시는 튀김부터 삼겹살 말이는 정말 입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아시죠? 음식은 조리와 동시에 먹어야 그 진짜 맛을 알 수 있다는것ㅎㅎ

아이들이 있어서 엄청 차려놓고 먹지는 못했지만 간단하게 저녁전에
요깃거리를 할 정도만 먹고 코로나가 어느정도는 잠잠해져서 길가에서 공연을 다시 하고있어서
공연도 구경하고 실컷 걷다가 숙소로 돌아와서 저녁을 먹고 하루를 마무리 했어요.


6.대관령주주파크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51-30

다음날 아침도 아이들과 함께 편히 식사를 위해 숙소에서 아침을 먹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어요.
정말 아이들이 더워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시간가는줄 모르고 놀던 곳 대관령 주주파크였어요.
어찌나 좋아하던지 겁도 없어서 모든 동물에게 먹이도 주고 만져보기도 했던 하하형제 였어요.
스트레스 받지않게 주주파크는 동물들을 풀어놓고 풀도 밟고 먹이도 스스로 찾아볼 수 있게 해놓았어요.

입구쪽부터 아기오리부터 토끼,양,염소,돼지,강아지,앵무새까지 볼거리가 가득하여 재미있었어요!
엄마아빠가 태워주는 썰매도 마련되어있구요
꼭대기에는 큰 말의 조형물도 있어서 경치에 사진찍고 좋은 시간을 보낼수 있었어요.


7.유명식당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전나무길 3

집에가기전 밥을 간단히 먹고 출발하기 위해 찾아보다가 우연치않게 찾게된 유명막국수집!!
처음엔 아이들 먹을만한 메뉴를 찾다가 소머리국밥이 있어서 들어왔는데 여기가!!!
막국수와 수육맛집일 줄이야!

아이들도 저희도 너무 맛있게 먹고 재방문을 약속한 맛집 중 한곳이였어요!
다음에 재방문할 때는 소고기 수육을 먹고싶다는 생각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1박2일 여행을 마무리 했어요.


이렇게 강릉여행 갈만한곳 7곳을 알려드렸는데요.
경치좋은 대관령힐링전망대 부터 놀거리가 가득했던 주주파크까지 1박2일 여행으로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하하맘의 1박2일 강릉여행 #내돈내산 리뷰예요.
다음에도 또 놀러와주실거라 믿어요!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리뷰로써  
100% 제 돈주고 직접 체험하여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