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가을 제철대하를 맛볼 수 있는 여행지 대부도 정일수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홀릭 하하맘이예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 잃었던 입맛을 싱싱한 제철음식 새우를 맛볼 수 있는 대부도 정일수산을 소개해보려해요.

풍요로움의 계절이라하고 추수의 계절이니 만큼 다양한 제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계절이라 행복한 계절이기도 해요.

그 중에서도 단맛이 최고인 지금 새우는 꼭! 먹어야 하는 식재료중 하나예요.

직접 양식장을 운영하셔서 싱싱함은 보장되는 음식점이니 만큼 하하형제들도 함께 제철음식을 함께 맛보았어요.

서울 근교 대부도에 위치한 정일수산은 싱싱한 새우를 맛볼 수 있는 맛집중 하나인데,

또 하나의 장점은 발리 같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함께 느끼며 맛있는 새우를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기도 해요.

아름다운 전망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3조합이 모두 갖춘 이곳은 이미 인스타로도 핫한 곳으로 저희가 도착했을 때도 이미 사람은 만석이였어요.

728x90

 식당 입구쪽을 들어가면 전용 주차장이 있는데 비포장으로 길은 다소 울퉁불퉁해서 천천히 속도를 줄여 입장하시길 추천드려요.

식당은 많은 손님들에 비해 주차장은 협소한 편이고 사람이 많은 식사시간대에 방문하신다면 주차부터 많은 대기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ㅠㅠ

따로 주차안내원이 없기 때문에 불편함이 조금 있어요..

주차 후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계산하는 곳이 나와요.

카운터에 보면 대기하는 순번을 적는 노트가 있는데 여기서 야외에 실내를 나눠서 대기명단을 받고 있어요.

저희는 야외에서 먹기위해 야외 대기명단에 적었고 저희 앞에 5팀있었는데 이날은 1시간정도 기다린거 같아요.

야외석은 많지 않아서 5팀이여도 대기시간은 오래걸리니 기다리는게 힘드신 분들은 실내로 대기를 걸어야 좀 더 빠르게 입장하셔서 드실 수 있을거같아요.

대기명단을 작성하면 차례가 돌아오면 전화해서 앉는 좌석번호를 알려주시더라구요.

기다리면서 바로 앞에 바다를 구경하고 있었어요!

바다에 작은 꽃게들이 많아서 잡아달라는 큰아이 주문에 아빠는 1시간 대기하면서 이꽃게를 다잡고 놀았네요 ㅎㅎ

아이들과 함께 바로 앞이 바다라서 대기하는데도 지루함이 없었어요.

아이들도 물론 지루해 하지 않고 놀면서 잘 기다릴 수 있는 정일수산이였어요.

저희는 밖에 8번테이블을 안내받았어요.

주문서는 따로 받아와야 했어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 ㅠㅠ

주문서에 직접 저희가 먹을 메뉴를 표기하고 카운터로 가져다 주면 음식 받는 방법과 나오는 순서를 안내받을 수 있었어요.

사람많을 땐 살짝 정신없는 분위기인데 그래도 다들 친철하게 안내주셔서 괜찮았어요.저희는 소금구이1kg와 아이들먹을 칼국수 2인 새우라면 그리고 새우머리 튀겨먹을 수 있도록 버터도 주문을 같이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셀프인 정일수산

안에는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 테이블인데 사람이 많으면 외부보다 더 복잡하고 혼잡스러운 내부예요 ㅠㅠ

간단한 밑반찬과 그릇 그리고 젓가락 숟가락은 이곳 셀프바에서 모두 챙겨야가야 하는 시스템이예요.

주문 즉시 생새우를 자리 냄비에 준비해주셔요.

새우가 엄청 팔딱거리고 힘이 좋아서 저희는 2마리가 튀어 나갔지 모예요 ㅎㅎ

덕분에 아이들이 깜짝놀라서 어찌나 울던지 ㅎㅎ처음보는 새우에 놀랐나봐요!!

주문즉시 생새우는 직원분께서 냄비에 부어주시니 싱싱함을 눈앞에서 볼 수 있었어요.

새우는 양식장을 직접 운영하시면서 키우신거라 크기가 컸어요.

새우가 익으니 남편이 하나씩 다 까줘서 너무 손쉽게 먹을 수 있었어요.

머리는 좀있다가 버터구이를 해야하기 때문에 머리부터 모두 분리시켜줬어요.

아이들이 먹을 칼국수 2인분이 나왔는데 양도 넉넉해서 괜찮았어요.

여기 칼국수에도 조개와 새우가 들어가 있어서 맛이 괜찮고 먹을만 했어요.

분명 새우라면도 끓여서 맛있게 먹었는데 왜 사진은 없는걸까요..?ㅎㅎ

새우 버터구이는 버터를 주신걸로 직접 조리해서 드시는 메뉴예요.

버터구이를 주문하면 이렇게 종이호일과 버터3개를 주시는데 따로 버터구이를 하는 곳이 있어요.

가게 제일 안쪽에 위치해 있는 조리대 그곳으로 가면 버너,후라이팬,후추,설탕이 있는데 여기서 새우머리버터구이를 조리하면 되는곳이예요.

남편이 조리를 해왔는데 오래간만에 진짜 맛있는 새우버터구이를 맛보았어요.

뷰맛집+대하맛집+인스타감성까지 3조합을 이룰 수 있는 이곳 대부도 정일수산 대부도 맛집으로 인정해요!!ㅎㅎ

새우 제철인 지금 대부도 나들이로 정일수산오셔서 싱싱한 새우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하하맘의 안산 대부도 정일수산 #내돈내산 리뷰예요.
다음에도 또 놀러와주실거라 믿어요!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리뷰로써
100% 제 돈주고 직접 체험하여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정일수산

경기안산시 단원구 돈지섬안길 44

OPEN 10:00

CLOSE 21:00

주차, 단체, 아기의자❌, 기저귀 교환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