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하네 여행일기

2박3일 아이와 경남 사천여행 가볼만한곳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홀릭 하하맘이예요:)

오늘은 하하네가 2박 3일 알차게 놀다 온 사천 여행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보려 해요.
여름휴가로 다녀온 곳을 이제야 정리해서 올리는 정신없는 하하맘이네요...
앞으로 여행지 올라갈 곳이 많은데 빠르게 부지런히 올려볼게요 ㅎㅎ
사천 케이블카를 비롯하여 아쿠아리움, 비토리 카페, 머물렀던 숙소까지 알차게 코스 준비했으니 참고하여 사천 여행을 해보셔도 좋을 듯해요!!

사천 여행지 코스
1. 사천바다케이블카
2.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3. 사천 비토리 카페
4. 게간지
5. 카페 씨멘스
6. 사천 첨단 항공우주과학관
7. 삼천포 돌게장

사천은 섬과 바다 그리고 산을 잇는 국내 최초의 사천 바다 케이블카, 초대형 하마를 만날 수 있는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편백숲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린 비토섬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노을빛 카페 거리등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에요.

먼저 사천 2박 3일 일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행코스는 지도로 자세히 위치 첨부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숙소와 배달로 식사를 숙소에서 해결했던 건 공유하는 곳에서 제외시켰는데 혹시 숙소 정보 궁금하시면 따로 숙소정보 올려뒀으니 확인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1. 사천 바다 케이블카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사천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간 곳은 케이블카였어요.

아이들과 함께 타기에도 좋을 거 같고 넓은 바다를 보러 간 만큼 맘껏 볼 수 있는 게 케이블카 여서 바로 향했어요.

사천 IC에서 23km 떨어진 곳으로 25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타는 케이블카로 크리스탈 케빈으로 선택해서 탔어요!

바다 바람도 불고 넓은 바다를 보니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사천 바다 케이블카는 국내에서 최초로 바다와 산을 운행하며 길이는 무려 2.43km로 탑승시간만 25분 정도 걸려서 경치를 맘껏 볼 수 있었어요.

전망은 절경을 이루고 사천에 간다면 꼭 들려서 타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2.아라마루 아쿠아리움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케이블카를 타고 첫 번째 정류소에 내리면 아쿠아리움을 바로 갈 수 있는 길이 나와요.

아쿠아리움은 케이블카 외에 따로 입장권을 구매해야 입장할 수 있는 곳이니 이점 참고하고 이용하신다면 케이블카 이용권을 구매하실 때 함께 구매하시면 좋을 듯해요.

이곳은 가장 큰 하마가 있기 때문에 하마를 보러 오는 관광객도 있더라고요.

물고기 외에 다른 다양한 동물들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볼거리가 다양했어요.

그 외에 슈빌이라는 동물이 있었는데 처음엔 인형인 줄 알았다가 저도 움직이는 모습이 정말 많이 놀랐던 친구이기도 해요.

닥터피쉬 뿐만 아니라 각가지 동물과 무서운 악어까지.. 정말 재미나게 구경했어요. 


3. 사천 비토리 카페

경상남도 사천시 남양광포2길 5 비토리

도착한 날 비토리 카페는 오션뷰가 멋지게 보이는 카페인데 외관과 내부가 너무 인상 깊은 곳이에요.

비토리의 카페는 토끼가 날아올랐다는 설에서 탄생한 사천 비토섬 별주부전 이야기도 있듯이 부드럽게 일렁이는 바다를 보며 꽤 많은 토끼가 충성심 강한 자라를 그렸다.

고유한 이야기를 우리의 방식으로 해석한 비토리 카페 뜻이 깊은 만큼 카페 지으실 때 정성이 대단했던 거 같아요.

간단한 디저트류부터 멋진 뷰까지 음료도 맛있는 곳 이곳은 사천에 다시 온다면 꼭! 재방문하여 더 많은 디저트를 맛보고 싶던 곳이기도 해요.

여기 오셔서 음료와 함께 오션뷰를 즐기면 여행 온 기분을 가득 낼 수 있었어요.


4.게간지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진삼로 1082 게간지

저녁은 저희 가족 너무 먹고 싶었던 대게를 먹으러 왔어요.

바닷가 근처이니 만큼 해산물은 한 가지 정도는 꼭 먹어봐야 하는 거죠.

밑반찬부터 대게 죽까지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주문 즉시 만들어주고 바지락 무침까지 너무 신선하다 느낌이 들어서 더 맛있게 먹은 거 같아요.

여기 사천 게간지 집은 당일 키로수를 보여주면서 그날그날 금액을 다르게 적어주셨어요.

킹크랩도 있고 대게도 있어서 방문하신다면 먹어보고 싶은 걸로 골라서 먹으면 좋아요.

거품을 뺀 가격으로 기분 좋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던 곳이에요.

아이들과 온다면 더 좋은 점이 식탁과 좌식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와도 편안하게 아이 어른 모두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마지막에 대게 등딱지에 비벼주는 볶음밥까지 너무 맛있게 먹고 온 집이었어요.


5. 씨맨스 카페

경남 사천시 해안관광로 381-5

2일째 아침엔 사천 하면 꼭 들려야 하는 씨맨스 카페를 들려보았어요.

SNS에서도 이미 유명한 씨맨스 카페인데 선상 위에 있는 곳으로 카페부터가 이색적인 공간이에요.

이곳 씨맨스 카페는 입구를 가기 위해 멋진 다리를 건너야 하는데 이곳이 바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곳이에요.

추천을 드린다면 밤에 이쁜 조명들이 켜지고 그때 오셔서 사진과 함께 맛있는 커피를 맛보는 걸 추천드려요!

이색 시그니처 음료부터 간단한 디저트까지 여행 온 기분은 가득 느낄 수 있는 카페였어요.

이곳 씨맨스 카페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거뿐만 아니라 문 보트와 투명카약 파티 보트까지 탈 수 있는 이벤트 카페이니

커플들끼리 여행을 온다면 꼭! 즐겨보시길 추천드려요.


6. 사천 첨단 항공우주과학관

경남 사천시 사남면 공단1로 108

마지막으로 사천에서 들린 곳은 항공우주박물관이에요.

자유수호관, 야외전시장, 항공우주관으로 기획이 되어 있는 이곳은 규모도 정말 어마어마해서 구경할 곳이 많아서 만족하며 관람을 한 곳이기도 해요.

야외 전시장까지 실제로 운행했던 세계 각 비행기들을 볼 수도 있었던 곳이기도 해요.

이곳 항공우주박물관은 6.25 전쟁과 관련된 자료와 유물들도 전시되어있고 항공 우주관에는 항공우주의 발달과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 그리고 우주식품까지 관람할 수 있었어요.

비행기와 차에 관심이 많던 아이는 이곳에 오니 정말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이곳 경남 사천 가볼 만한 곳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에서 직접 체험을 한다면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이 끝없이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행복한 상상도 해봤어요.

아이들과 여행을 온다면 이곳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을 꼭 다녀오시길 추천드려요!


7. 삼천포 돌게장

경남 사천시 벌리로 41

하하네는 삼천포에서 마지막 식사로 돌게장을 먹으로 방문했어요.

사천 케이블카와 아쿠아리움에서 약 6~7분 정도 차로 이동하면 되는 거리여서 적당해서 방문했어요.

방문객들이 거의 관광객들이 주로 오시는 거 같았어요.

간단한 메뉴로 저희는 목적대로 게장정식 2인분을 주문했어요.

비조리의 꽃게 된장찌개와 갓 지은 돌솥밥이 나와서 이 부분이 가장 만족하였어요.

한상차림으로 한 번에 밑반찬들과 나오는데 여기 삼천포 돌게장은 2인분을 시켜도 1인분을 시켜도 리필은 1회이니 

참고하시고 1인분 게장과 생선구이 1인분을 주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아요!

아이들과 먹으려고 방문하시는 손님들은 생선구이 또는 계란말이를 함께 주문하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하하맘의 사천 2박 3일 여행 #내돈내산 리뷰예요.
다음에도 또 놀러 와 주실 거라 믿어요!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리뷰로써
100% 제 돈 주고 직접 체험하여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